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등했던 비트코인과 리플 가격 하락

by 돈잡지 2023. 8. 27.
반응형

비트코인 15%, 리플 36% 하락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지연 및 리플 항소

미국 금리인상 우려 증폭

규제와 신중한 입장으로 인한 비트코인과 리플 가격 하락

2023년 6월 중순부터 빠르게 상승한 비트코인과 리플의 가격이 최근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의 배경에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규제 방침을 엄격히 고수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대해서도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비트코인과 리플의 가격은 결국 급등 전 수준으로 되돌아온 것으로 관찰되고 있습니다.

 

출처: 조선비즈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과 위험자산 회피 심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재차 기준금리 인상을 시행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확대되고 있는 것도 비트코인과 리플 가격 하락의 이유로 지적됩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최근의 연설에서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기준금리를 더 올릴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으며, 이로 인해 금융 시장은 추가 인상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험 자산을 회피하려는 투자자들의 심리가 강화되었고, 이는 비트코인과 리플의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연기와 리플 항소의 영향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에서는 현재 비트코인이 3,538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달 6일의 4,150만원에서의 고점과 비교해 한 달 반 만에 약 15% 하락한 수준입니다.

 반면, 리플은 더 큰 하락을 기록하였는데, 지난달 13일의 1,125원 고점에서 현재 713원으로 36.6% 하락한 상태입니다.

 

 특히 리플은 SEC와의 증권성 여부를 둘러싼 소송에서 승리하기 전까지 가격이 600~700원 사이에서 움직였던 것을 감안하면 상승분을 거의 반납한 결과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경우 대형 금융사들이 SEC에 현물 ETF 상장 승인을 추진했으나, 기대와 달리 SEC는 이에 신중한 입장을 보였고, 상장 승인 심사를 최대 240일까지 연기할 수 있다는 규정을 적용하여 승인 결정이 내년 1월로 연기될 수 있음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리플의 가격 하락은 SEC의 항소 결정과도 관련이 있는데, SEC가 리플의 증권성을 놓고 한 패소 결정을 항소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며 리플의 가격 하락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